롯데홈쇼핑 '녹색경영' 실천 앞장
롯데홈쇼핑 '녹색경영' 실천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PB 패션 상품 배송에 친환경 비닐 포장재 사용
롯데홈쇼핑은 17일부터 단독 패션 브랜드 상품 배송에 친환경 비닐 포장재를 사용한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17일부터 단독 패션 브랜드 상품 배송에 친환경 비닐 포장재를 사용한다. (사진=롯데홈쇼핑)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롯데홈쇼핑이 '녹색 경영'을 실천해 지속 가능한 사회 구축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16일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부터 TV 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단독 브랜드(PB) 패션 상품을 배송할 때 친환경 비닐 포장재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친환경 비닐 포장재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바이오매스 합성수지(사탕수수 바이오 PE)로 만든다. 사탕수수 바이오 PE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CO2)는 석유 PE를 만들 때보다 70%가량 적다. 

친환경 비닐 포장재는 'LBL'(Life Better Life) '라우렐', '아이젤' 등 PB 패션 상품에 먼저 도입한다. 이후 전체 패션 상품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이 PB 패션 상품 배송을 위해 쓰는 비닐 포장재는 연간 50만장(전체 패션 상품 400만장)이다. 이를 친환경 비닐 포장재로 바꾸면 약 32.9톤(t)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2.9t은 국립산림과학원 주요 수종별 표준 탄소 흡수량 지표 기준으로 30년생 소나무 4984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수준이다. 롯데홈쇼핑은 올 하반기 중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인증 심사도 받을 계획이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은 "친환경 비닐 포장재 제조 단가는 기존 대비 약 60% 더 높지만 탄소 저감 및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고자 도입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포장 및 배송 과정 전반에 걸쳐 친환경 부자재 사용을 확대하고 탄소 발생을 줄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친환경 비닐 포장재 도입에 앞서 의류 상품을 배송할 때 쓰는 부직포 포장재를 종이상자로 바꾸면서, 매년 50%씩 부직포 포장재 사용량을 줄이고 있다. 아이스팩과 테이프, 완충재도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바꿨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