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금호아시아나그룹, 아시아나항공 매각 결정
[속보] 금호아시아나그룹, 아시아나항공 매각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아시아나항공)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의 최대주주인 금호산업은 "오늘 오전 열린 이사회 의결을 거쳐 3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아시아나항공의 미래발전과 1만여 명의 임직원 미래를 생각해 매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위한 매각 주간사 선정,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등 적법한 매각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재계에서는 SK그룹, 한화그룹, CJ그룹, 애경그룹 등이 인수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항공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SK그룹이 유력한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이 매각되면 금호아시아나그룹은 금호산업과 금호고속, 금호리조트만 남는다. 그룹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아시아나항공이 나갈 경우 금호그룹은 재계 25위에서 중견그룹 수준으로 축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금호아시아나그룹 관계자는 "아시아나항공 경영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방안을 고심해왔다"며 "아시아나항공을 매각하는 것이 모두에게 시장의 신뢰를 확실하게 회복하는 것이라 여겼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