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020년형 THE K9 출시···디자인·편의사양 강화
기아차, 2020년형 THE K9 출시···디자인·편의사양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적용
2020년형 THE K9 스포티 컬렉션(위쪽)과 THE K9 모습 (사진=기아자동차)
2020년형 THE K9 스포티 컬렉션(위쪽)과 THE K9 모습 (사진=기아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기아자동차는 디자인 요소를 강화하고,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한 플래그십 세단 '2020년형 THE K9'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내비게이션 지도 및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Update)’를 전트림 기본 탑재,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되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소비자 인기 사양인 터널 연동 자동 제어도 전트림 기본 적용했다.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 시스템이 탑재돼 내비게이션과 연계해 터널이나 악취 등의 비청정예상지역 진입 시 자동으로 창문을 닫고, 공조를 내기 순환 모드로 전환해준다.  

기아차는 'Gravity of Prestige: 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를 디자인 콘셉트로 갖는 'THE K9'의 외관 몰딩부에 유광 크롬을 적용한 기본 디자인과 신규 디자인 스포티 컬렉션을 선보여 고급스러운 품격을 자랑하는 '2020년형 THE K9'을 완성했다.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 범퍼 몰딩, 사이드 가니쉬,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베젤 등 외관의 모든 몰딩부에 유광 크롬을 적용해 클래식한 품격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2020년형 THE K9은 운전자를 배려하는 최첨단 기술,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품격 있는 디자인, 운전자와 교감하는 실내를 자랑한다"며 "고급 대형 세단을 기대하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더 큰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