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두산, 국내 최대 물류 산업전시회 'KOREA MAT 2019' 참가
(주)두산, 국내 최대 물류 산업전시회 'KOREA MAT 2019'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 지게차, 무인 지게차 등 최신 기술 소개
(주)두산 리튬이온 배터리 지게차(왼쪽)와 무인지게차.(사진=(주)두산)
(주)두산 리튬이온 배터리 지게차(왼쪽)와 무인지게차.(사진=(주)두산)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주)두산은 국내 최대 물류 전시회 'KOREA MAT 2019'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주)두산은 지게차 렌탈, 중고 거래, 정비 서비스 등을 아우르는 다운스트림 사업 '두산 로지피아'를 소개한다.

해당 사업의 핵심 인프라인 디지털 플랫폼은 QR코드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정비 서비스, 중고 지게차 마켓,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 등 3가지 핵심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관람객들은 별도 부스로 설치된 디지털 체험관에서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리튬이온 배터리 지게차, 5개의 센서로 전방위를 감지함으로써 충돌을 예방하는 무인 지게차, 3차원 영상처리 기술을 통해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지켜주는 서라운드뷰 기능, 장비상태·연비·서비스 이력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린큐(Lin-Q) 원격관리시스템 등도 선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곽상철 (주)두산 부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신기술을 소개하고, 지게차 제조 및 판매를 넘어 유지, 관리, 처분 등 제품 전 수명주기를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solution provider)로 도약하고자 하는 (주)두산을 고객에게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