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지난해 영업익 472억원···전년比 22%↑
카카오게임즈, 지난해 영업익 472억원···전년比 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게임 라인업 및 신사업 구축 등 사업 다각화 결과
카카오게임즈 실적 추이. (표=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실적 추이. (표=카카오게임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11일 감사보고서 공시를 통해 2018년 실적을 공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른 2018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은 4208억원, 영업이익 472억원, 당기순이익 189억원을 각각 기록하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09%, 22%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69% 감소했다.

회사 측은 "매출액 및 영업이익에는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매출을 기반으로 지난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프렌즈레이싱' 등 신작 PC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과 자회사 카카오VX 등의 신규 수익이 더해져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당기순이익 감소는 영업외손익의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 라인업 및 성장 동력이 될 신사업을 구축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에서는 오는 6월부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는 핵 앤슬래시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에어(A:IR)'를 준비 중이다.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는 액션 아케이드 '콘트라: 리턴즈', 오픈월드 MMORPG '테라 클래식', MMORPG '달빛조각사' 등 퍼블리싱 신작과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프렌즈타운', '디즈니 프렌즈 탁구' 등 자체 개발작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속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내세운 신사업을 추진한다. 게임의 본질적 요소와 대중들의 일상 속 '스포츠' 등 라이프 요소를 접목해, 최근 설립한 자회사 '라이프엠엠오'의 '프로젝트R(가칭)'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여기에 카카오 공동체와의 긴밀한 협업을 구축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지난해 플랫폼과 콘텐츠를 겸비한 퍼블리셔에서 개발 영역을 더하는 수직계열화 구조를 완성했다"며 "올해는 기존 게임 사업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대중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콘텐츠 서비스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