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IP 누적 매출 10억 달러 돌파
펄어비스, '검은사막' IP 누적 매출 10억 달러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모바일, 콘솔(Xbox One)까지 플랫폼 다변화 성공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지적재산권(IP)의 누적 매출이 10억 달러(한화 약 1조1400억원)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PC온라인게임 '검은사막' 리마스터 메인 이미지.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지적재산권(IP)의 누적 매출이 10억 달러(한화 약 1조1400억원)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PC온라인게임 '검은사막' 리마스터 메인 이미지. (사진=펄어비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지적재산권(IP)의 누적 매출이 10억 달러(한화 약 1조1400억원)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검은사막 IP는 현재 15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1800만명이 즐길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기록적인 성과를 거뒀다.

2010년 게임업계에 '모바일 바람'이 거세게 불며 다른 회사들이 모바일을 외칠때 당시 펄어비스는 온라인 PC 게임 '검은사막' 개발에 온 힘을 쏟았다. 2014년 12월 검은사막 출시 당시 11억원이었던 매출이 2018년에는 4047억원으로 약 360배 증가했다.

펄어비스는 PC, 모바일, 콘솔(Xbox One)에 이르기까지 플랫폼 다변화에 성공한 게임 회사로 꼽힌다. 검은사막 IP의 매출 비중은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를 합친 아메리카 지역이 17.6%, 유럽 15.8% , 한국∙대만∙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66.6%을 차지했다.

검은사막 IP의 폭발적인 성장의 원천은 기술력이다. 펄어비스는 대부분 게임사들이 해외에서 만든 상용엔진을 쓰던 관행을 깨고 게임의 토대를 이루는 엔진을 직접 개발하고 있다. 자체 엔진을 통해 게임 개발 속도와 유연성을 높이고 플랫폼의 확장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임 엔진팀은 현재 5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5세대(5G) 이동통신과 클라우드 서버의 발달 등 기술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현재 '차세대 게임 엔진'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이 외에 자체 '3D 스캔스튜디오', '모션캡처실' 그리고 '오디오(사운드)실' 등 최첨단 개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우리는 검은사막이 이룬 성과에 대해 매우 자랑스러우며 열정적으로 일해준 동료들과 지속적인 성원을 보내준 전세계의 검은사막 커뮤니티 및 게임 이용자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플랫폼 다각화와 혁신적인 차세대 게임 엔진 개발, 차기 신작 개발에 집중해 글로벌 게임 개발 회사로서 경쟁력을 더욱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차세대 게임 엔진을 적용할 '프로젝트K'와 '프로젝트V'를 개발하고 있으며 연내 '검은사막 모바일'의 북미∙유럽 등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