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9 eSports WRC Korea' 국내 개최
현대자동차, '2019 eSports WRC Korea' 국내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회 우승자, 10월 월드 챔피언십 출전 자격 획득
현대자동차가 '2019 eSports WRC Korea' 대회를 국내에서 개최한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2019 eSports WRC Korea' 대회를 국내에서 개최한다.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가 모터스포츠 활성화 일환으로 e-SPORTS WRC 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15일부터 8월 4일까지 월드 랠리 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의 공식 레이싱 게임 'WRC7'을 활용한 e스포츠 대회 '2019 eSports WRC Korea'를 국내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현대자동차는 모터스포츠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노핑고 모터스포츠 문화를 국내에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대회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를 비롯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레이싱 게임 네트워크 'PSR(Play Station Racing)' 8개 지점 등 총 10군데에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예선 기간 내 도전 횟수 제한 없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지정된 스테이지를 주행한 후 최고 랩 타임 기록으로 순위가 결정된다.국내 대회 최종 우승자는 10월 유럽 WRC 현장에서 개최되는 '2019 eSports WRC' 월드 챔피언십 출전 자격과 함께 대회 참가를 위한 항공 및 숙박을 지원받는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한국인 게이머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진출을 장려하고국내 모터스포츠 문화를 확대하고자 대회를주최하게 됐다"라며 "이번 대회에서 전문 레이싱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모터스포츠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WRC 대회 참가, 벨로스터 N컵 레이스 개최, 카카오 프렌즈 레이싱 이벤트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