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인니 만디리은행, '디지털 결제 서비스 도입' MOU
BC카드-인니 만디리은행, '디지털 결제 서비스 도입'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 토큰 등 보안 솔루션 역량 인정 받아
(사진=BC카드)
이문환 BC카드 사장(왼쪽)과 Kartika Wirjoatmodjo(까르띠까 위르요앗모조) 만디리은행 행장은 지난 8일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위치한 만디리(Mandiri)은행 본사에서 QR결제 등 인도네시아 디지털 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사진=BC카드)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BC카드가 인도네시아 최대 국책은행인 만디리은행과 QR결제 등 디지털 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만디리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문환 BC카드 사장, 까르띠까 위르요앗모조(Kartika Wirjoatmodjo) 만디리은행 행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서 BC카드는 만디리은행과 함께 구축한 '인도네시아판 BC카드' 서비스의 개시를 공식적으로 선언하고, BC카드의 QR결제와 페이북(paybooc) 플랫폼 등 디지털 역량을 활용해 디지털 결제 시대로의 전환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BC카드는 지난 2014년부터 인도네시아 카드결제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해 만디리은행과 함께 카드결제 매입 시스템 구축, 카드 가맹점 인프라 확대 및 단말기 공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해왔다.

실제 인도네시아에서 은행 계좌를 보유한 인구의 비율은 2011년 20%에서 2017년 기준 50%로 급증하고 있다. 현지 결제 사업자들은 계좌를 보유한 국민을 간편결제 서비스 잠재고객으로 판단하고 있다. 계좌 보유 인구 비중이 증가하면 현재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보편화되고 있는 QR결제 등 계좌 기반 거래수단도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BC카드는 만디리은행 등 현지 사업자가 원하는 결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문환 BC카드 사장은 "BC카드가보유한 디지털 결제 역량을 적극 활용해 글로벌 결제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