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신규 투자 해외자산 '금리형' 몰린다"
삼성증권, "신규 투자 해외자산 '금리형' 몰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기 신규 1조8000억원, 누적 10조원 돌파...달러채권 전담데스크 설치
(표=삼성증권)
(표=삼성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삼성증권이 올해 1분기 신규 해외투자자산 규모가 1조8000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투자자산의 내용을 살펴보면, 금리형 자산의 증가세가 특히 두드러졌다.

올 1분기 신규투자된 해외자산 중 달러채권 등 금리형 자산에 유입된 금액은 5100억원 수준으로, 전체 해외자산 신규 증가분의 54%를 차지했다. 지난해 해외자산 신규 증가분에서 금리형 자산의 비중이 11.5%에 그쳤던 것과 비교하면 4배 이상 증가한 수준이다. 

또한 환매 후 재투자 등을 제외하고 새롭게 유입된 해외투자 자금도 9500억원 육박하는 등 신규 투자 또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해외투자 자금 기준으로 볼 때 올해 1분기에만 지난해 전체 증가분의 2배에 이르는 투자자금이 유입된 것이다.

신규 투자된 해외자산을 상품 형태별 잔고기준으로 보면, 금리형 자산을 편입한 신탁(39%), 해외지수형 ELS 및 환연계 DLS(21%), 해외채권(15%), 해외주식(13%) 순으로 나타났다.해외자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올해 1분기말 기준 삼성증권 고객의 누적 해외자산도 10조원을 돌파해 10조6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박태근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채권팀장은 "한·미 금리 역전 장기화 전망과 함께 미국 금리인상 가능성까지 크게 낮아지며 국내보다 더 높은 금리를 기대할 수 있는 해외금리형 자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지난 1월 해외투자 2.0 선포 이후 달러채권 전담데스크를 설치하는 한편, 본사 전문가들이 전국지점을 순회하며 글로벌 채권시장 전망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