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대구국제공항 취항 5주년
티웨이항공, 대구국제공항 취항 5주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정기 노선 취항
티웨이항공은 대구국제공항 취항 5주년을 맞았다고 3일 밝혔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대구국제공항 취항 5주년을 맞았다고 3일 밝혔다. (자료=티웨이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대구국제공항 취항 5주년을 맞았다고 3일 밝혔다.

한국공항공사 통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이 첫 취항한 2014년 3월부터 현재까지 대구공항 전체 누적 승객 수는 1338만7000명이며, 이 중 티웨이항공이 수송한 여객 수는 566만1000명으로 전체 42%에 달한다. 회사는 현재 대구공항에서 가장 많은 16개 정기 노선을 취항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대구공항에서 취항 중인 항공사 중 국내선과 국제선을 모두 통틀어 5년 연속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며 "특히 국제선의 경우 2016년부터 3년째 55%를 넘는 점유율을 유지했다"고 강조했다. 이는 대구공항 국제선 이용객 2명 중 1명은 티웨이항공을 이용한 셈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난 5년간 대구국제공항과 함께한 티웨이항공의 성장은 대구광역시의 적극적인 협조와 대구·경북 고객분들의 성원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선 취항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의 믿음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지난달 31일 대구공항 여객청사에서 취항 5주년을 맞아 공항에서 근무하는 환경미화원 5명에게 국내선 무료 왕복항공권을 제공했다.

김태희 티웨이항공 대구공항지점장은 "묵묵히 일하시며 대구공항의 깨끗한 이미지를 만들어 주신 환경미화원분들이야 말로 티웨이항공의 가장 소중한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시는 다른 직원분들과 함께하는 항공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