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대표이사에 김철수 KT 커스터머 부사장 선임
KTH, 대표이사에 김철수 KT 커스터머 부사장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수 KTH 신임 대표이사. (사진=KTH)
김철수 KTH 신임 대표이사. (사진=KTH)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H가 28일 개최한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김철수(사진·56)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했다.

김 대표이사는 KT 고객최우선경영실장, 커스터머 부문장(부사장) 등을 거치며 고객가치 창출을 토대로 KT의 질적 성장을 이끈 마케팅 전문가다. 회사 측은 이러한 마케팅 능력 및 고객중심경영 마인드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K쇼핑 및 콘텐츠 디지털배급사업 등 KTH의 주력사업의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대표이사는 취임에 앞서 임직원들에게 "KTH는 창사 이래 쌓아온 ICT 기술력을 토대로 커머스 및 디지털 콘텐츠 시장을 선도해온 저력 있는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최고의 품질,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과 내실을 함께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KTH는 디지털 홈쇼핑, 콘텐츠 디지털 배급, ICT 등 3대 사업영역을 중심으로 지난해 4년 연속 최대 매출 규모를 달성, 고객 중심의 우수한 경영체계를 인정받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디지털 홈쇼핑 시장 개척자이자 업계 1위 K쇼핑을 운영하며 인공지능(AI) 대화형 커머스, 증강현실(AR) 쇼핑 등 다양한 차별화 서비스를 업계 최초 상용화하는 등 쇼핑 패러다임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다음은 김철수 대표 프로필.

출생연도: 1963년

학력: 서울대 산업공학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과학과 석사

주요경력

-2019. 03 KTH 대표이사

-2015. 12 KT Customer 부문장(부사장)

-2014. 09 KT 고객최우선경영실장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