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지식산업센터 '동탄 SK V1 센터' 입주
SK건설, 지식산업센터 '동탄 SK V1 센터' 입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건설 동탄 SK V1 center 전경. (사진=SK건설)
SK건설 동탄 SK V1 center 전경. (사진=SK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SK건설은 28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테크노밸리 내 지식산업센터인 '동탄 SK V1 센터(동탄 SK V1 center)'가 입주 중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총 연면적 약 8만9807㎡로 현재 동탄2신도시 권역에 입주한 지식산업센터 중 최대 규모다. SRT 동탄역이 약 1.2km 거리에 있고 차량으로는 인근의 기흥동탄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지하 2층에서 지상 6층까지는 제조업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다양한 제조설비의 높이와 무게를 고려해, 층고는 최대 6.3m(1층)까지 높이고 하중은 1㎡당 최대 1.2톤(t)까지 견디도록 설계했다. 지게차와 2.5t 무게의 화물차가 호실로 직접 진입할 수 있고 차를 타고 해당 호실 바로 앞까지 이동해 짐을 하역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도어투도어 시스템(일부 호실 제외)도 적용했다. 이밖에 화물용을 포함한 엘리베이터를 총 12대 운영 중이며 호실별 발코니(일부 호실 제외)를 제공한다.

동탄 SK V1 센터는 지식산업센터(공장)와 최상층의 섹션오피스(19~20층)의 경우 분양이 모두 완료됐고 상가(지하1층~1층) 일부 잔여호실은 분양 중이다. 지난달 입주가 시작됐으며 입주지정기간은 오는 4월3일까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