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소재사업 분사 이어 국내외 투자 '박차'
SK이노베이션, 소재사업 분사 이어 국내외 투자 '박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 서부에 LiBS 생산공장 건설···충북 증평 공장 생산라인 2기 추가
SK이노베이션 LiBS 증평 공장 전경.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LiBS 증평 공장 전경.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SK이노베이션이 내달 1일자로 소재사업 분사에 이어 배터리 생산 거점을 늘리는 등 국내외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폴란드 서부 실롱스크주에 소재사업의 핵심인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LiBS) 생산공장을 건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착공한 중국 장쑤성 창저우(常州)시 공장에 이어 두 번째 해외 LiBS 신규 공장이다. 폴란드 공장은 창저우 공장 규모와 유사한 수준인 3억4000만㎡ 규모로 건설된다. 올해 3분기 착공해 2021년 3분기 양산이 목표다. 

SK이노베이션은 충북 증평 공장도 증설한다. 현재 11기인 LiBS 생산라인을 오는 11월까지 13개로 늘릴 계획이다. 해당 시설이 확충되면 연간 생산량은 현재 3억6000만㎡에서 5억3000만㎡로 늘어난다. 증평 공장 증설에 이어 중국과 폴란드 공장이 완공되면 LiBS 연간 총생산량은 12억1000만㎡로 확대된다. 

아울러 폴더블폰의 핵심 소재인 'FCW(플렉서블 디스플레이용 유연기판)' 양산을 위한 생산공장을 대전 기술혁신연구원에 데모 플랜트 형식으로 완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오는 10월 상업 가동을 목표로 충북 증평 LiBS 공장 내에 400억원을 투자해 FCW 양산공장도 건설 중이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소재사업 분사는 배터리, 폴더플폰, 전장 분야 등에서 본원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사업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적극적인 시장공략을 통해 기업가치 향상에 크게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