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3·1독립선언광장' 건립 1억원 후원
KB국민은행, '3·1독립선언광장' 건립 1억원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 박남수 3.1운동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상임대표,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 강순배 KB국민은행 중앙지역영업그룹 대표가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태화복지재단에서 열린 '3·1독립선언광장' 조성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 박남수 3.1운동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상임대표,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 강순배 KB국민은행 중앙지역영업그룹 대표가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태화복지재단에서 열린 '3·1독립선언광장' 조성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은 서울 태화관 터에 조성되는 '3·1독립선언광장'건립에 1억원을 후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 박남수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상임대표,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을 포함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3·1독립선언광장'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서울시와 종로구청, KB국민은행, 3·1운동 10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태화복지재단 등 민관이 협력해 조성하는 광장이다.

오는 4월 착공을 시작해 8월 15일 광복절에 맞춰 준공식을 할 계획이다.

광장에는 해외 주요 독립운동 10개 기념지의 주춧돌이 사용된다. 카자흐스탄, 오키나와, 홋카이도, 베이징, 연해주, 하얼빈, 사할린, 쿠바, 하와이, 헤이그 등의 한인회와 협력해 주춧돌을 발굴하고 운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세계 각국에 우리나라가 독립국임을 널리 알린 3·1운동의 취지를 되살리고, 3·1운동에 대한 우리 국민과 해외 교민들의 뜻을 하나로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KB국민은행은 국민적 관심과 기부 참여 활성화를 위해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영상 '대한이 살았다'의 공유와 좋아요 건당 3100원을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조성될 3·1독립선언광장을 통해 세상을 바꾼 100년 전 외침이 후손들에게 전달되길 바란다"며 "KB국민은행은 국민들이 지난 100년의 독립역사를 기억할 수 있도록 범국민적인 관심 확산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