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 1위
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써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개별면접을 통해 조사가 진행됐다.

조사 결과, 최신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와 고품격 서비스,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회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최신예 A350, A321 NEO 항공기 도입 △운항데이터 자동전송시스템 △예방정비시스템 확대를 통한 안전운항 체계 업그레이드 △소통‧변화‧혁신을 통한 창의적인 업무환경 조성을 통한 수익 역량 강화 및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국내 항공 부문에서는 7년, 국제 항공 부문에서는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돼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