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美 보험사 '오토오너스 인슈어런스' 광고주로 영입
이노션, 美 보험사 '오토오너스 인슈어런스' 광고주로 영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네켄에 이어 해외 비계열 포트폴리오 지속 확대
미국 크리에이티브 전문 대행사 'D&G'(위)와 미국 독립 종합 보험사 '오토오너스 인슈어런스' 로고. (사진=이노션 월드와이드)
미국 크리에이티브 전문 대행사 'D&G'(위)와 미국 독립 종합 보험사 '오토오너스 인슈어런스' 로고. (사진=이노션 월드와이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이노션은 미국 크리에이티브 전문 대행사 데이비드&골리앗(D&G)이 미국 독립 종합 보험사 '오토오너스 인슈어런스'를 신규 광고주로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오토 오너스 인슈어런스는 미국 포츈 500대 기업에 속하는 브랜드로, 자동차·주택·생명·비즈니스 등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미국 26개 주에서 3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보유, 약 76억달러의 연간 수익을 거두고 있는 오토 오너스 인슈어런스는 세계 최대 보험 전문 신용평가기관 에이엠 베스트로부터 A++ 등급을 차지하고 'GPW(Great Place to Work: 일하기 좋은 회사)' 등의 우수 타이틀을 보유한 미국 대형 보험사"라며 "D&G는 첫 금융 업종 광고주 영입을 발판 삼아 향후 서비스 영역 확대 및 경쟁력 제고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번 오토 오너스 인슈어런스 영입이 더욱 의미가 큰 것은 광고주가 사전에 D&G에 대한 검토를 실시, 업계평판 및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높이 평가해 D&G에 대행 위임을 선(先)제안 했다는 점이다. D&G 관계자는 "D&G의 브랜드 철학인 '용기(Brave)' 정신을 기반으로 다수 광고주의 언더독(underdog·상대적 약자)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점에서 광고주의 신뢰를 얻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D&G는 2019년 상반기 오토 오너스 인슈어런스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각종 조사를 통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및 포지셔닝 전략 착수에 나설 예정이다. 이후 D&G와 오토 오너스 인슈어런스는 4분기 신규 브랜드 캠페인 론칭을 목표로 추가적인 검토 및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노션이 2018년 1월에 인수한 D&G는 △영화제작사 '유니버설 스튜디오' △'왕좌의게임' 시리즈로 유명한 유료 케이블 채널 'HBO' △미국 패스트푸드 업체 '잭인더박스' △전미 2위복권 운영 업체 '캘리포니아 로터리' 등과 같은 현지 유명브랜드의 광고제작 대행을 맡고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지난해 D&G 인수를 통해 이노션의 미국 네트워크 구축을 완성한 이래 하이네켄, 치킨오브더시, 오토오너스 인슈어런스와 같은 대형 해외 비계열 광고주 영입을 잇따라 달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 인프라 확장은 물론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 및 사업경쟁력 제고에 주력해 진정한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