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직원 정신건강 챙기기 나서
에어부산, 직원 정신건강 챙기기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 실시
에어부산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측정 검진 등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 직원이 정신건강 임상심리사에게 마음건강 검진을 받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은 1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측정 검진 등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한 직원이 정신건강 임상심리사에게 마음건강 검진을 받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에어부산은 1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측정 검진 등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에어부산은 이날 본사에서 정신건강 임상심리사를 초빙해 지필검사와 상담을 통한 문진 등을 진행했다. 이는 스트레스의 정도를 확인해 불안감, 우울감, 그리고 전반적인 정신건강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또 혈관의 맥 파형을 파악하는 검사 도구를 사용해 실제 직원들의 스트레스 수치도 측정했다. 스트레스 측정 검사 결과는 직원 개인 메일로 안내하며, 고위험군으로 진단된 직원에 대해서는 별도 상담도 실시할 계획이다.

에어부산은 "이번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직장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했다"며 "특히 업무 특성상 손님들을 대면하는 캐빈승무원, 공항 근무자 등 감정노동이 많은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에어부산은 올해부터 각 공항에 있는 모든 에어부산 카운터에 '직원 대상 폭언 및 폭행 금지'에 대한 안내 문구도 게시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