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인천-다낭 노선에 'VR 기내 서비스' 시범 도입
진에어, 인천-다낭 노선에 'VR 기내 서비스' 시범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에어는 오는 31일부터 각종 게임, 영상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가상현실(VR) 헤드셋을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기내에 시범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승객들은 VR 헤드셋을 통해 360℃ 전 방향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이외 공연, 다큐멘터리, 스포츠 등 200개의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사진=진에어)
진에어는 오는 31일부터 각종 게임, 영상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가상현실(VR) 헤드셋을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기내에 시범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승객들은 VR 헤드셋을 통해 360℃ 전 방향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이외 공연, 다큐멘터리, 스포츠 등 200개의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사진=진에어)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진에어는 오는 31일부터 각종 게임, 영상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가상현실(VR) 헤드셋을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기내에 시범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승객들은 VR 헤드셋을 통해 360℃ 전 방향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이외 공연, 다큐멘터리, 스포츠 등 200개의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진에어는 "특히 흔들리는 기내 환경과 한정된 좌석 공간을 고려한 콘텐츠를 탑재해 이용객들의 어지럼증을 최소화하고 보다 안전하게 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시범 운영은 오는 5월 31일까지 인천에서 다낭으로 출발하는 LJ079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탑승객들은 이날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진에어는 시범 운영이 끝난 후 안정성 검토 및 고객 선호도 분석 등을 거쳐 유료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탑승객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