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미세먼지 심하면 '더스논' 챙기세요"
동아제약 "미세먼지 심하면 '더스논' 챙기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탁·재사용하지 말고, 사용자 호흡량 고려해 선택해야
보건용 마스크 '더스논' (사진=동아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연일 이어지는 미세먼지로 보건용 마스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제품을 살 때 입자차단 성능이 없는 방한대나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지 않은 무허가 마스크가 황사·미세먼지를 방지할 수 있다는 광고에 주의하라고 당부한다. 

동아제약은 미세먼지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용 마스크로 '더스논'을 꼽았다. 더스논은 각각 '먼지'와 '막아 준다'는 뜻의 영어 '더스트(DUST)'와 '논(NON)'을 합쳐 지은 이름이다. 먼지를 막아주는 마스크임을 강조한 것이다. 

더스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은 의약외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대형과 소형으로 나뉘고, 끈을 조절해 얼굴 크기에 맞게 밀착할 수 있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허가 받은 보건용 마스크는 포장에 입자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KF80, KF94, KF99가 표시돼 있다. KF(Korea Filter) 뒤에 붙은 숫자가 클수록 미세입자 차단 효과도 뛰어나다. 하지만, 숨쉬기 어렵거나 불편할 수 있으므로 황사나 미세먼지 발생 수준, 사람별 호흡량 등을 고려해 고르는 게 좋다. 

보건용 마스크를 세탁하면 모양이 변형돼 기능을 유지할 수 없다. 재사용도 안 된다. 한 번만 사용해도 먼지나 세균에 오염될 수 있기 때문이다. 수건이나 휴지로 덧대는 것도 좋지 않다. 사이가 벌어져 미세입자 차단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