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완 BNK금융 회장 "2023년 글로벌 스탠다드 도약"
김지완 BNK금융 회장 "2023년 글로벌 스탠다드 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 (사진=연합뉴스)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은 15일 창립 8주년을 맞아 글로벌 스탠다드 금융기관 도약을 선언했다. 그는 이날 별도 창립기념식은 생략하고 대신 전 계열사 임직원 앞으로 창립 기념사를 보냈다.

김 회장은 "정보통신기술로 무장한 글로벌 비금융회사들이 공격적으로 금융업에 진출하고 있다. 선제적으로 준비하지 않으면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며 직원들에게 혁신 마인드를 주문했다. 그는 "2023년까지 글로벌 스탠다드 금융그룹으로 도약하는 데 그룹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그는 "BNK금융지주 현재 주가는 기업가치와 비교할 때 매우 저평가돼 있다"며 "올해는 투자자 신뢰 회복과 주가 저평가 문제를 해소하는 데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BNK금융은 신성장 동력을 위한 그룹 4대 핵심사업을 WM(자산관리), CIB(기업투자금융), 디지털, 글로벌로 선정하고 계열사간 협업체계 강화 및 비은행과 비이자수익 중심으로 그룹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재편해 그룹 시너지 경쟁력도 개선하고 있다.

그룹 WM부문은 대체투자상품 라인업 강화, 체계화된 브랜드 개발관리, 로보어드바이저 도입 등 종합자산관리솔루션 제공, 은퇴금융 경쟁력 제고로 신성장 기반을 확보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WM영역 확장을 통해 경쟁력을 높혀 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그룹 D-IT(디지털 & IT) 부문은 작년 5월 부산지역에 개소한 디지털혁신센터를 중심으로 미래 핵심 기술 평가 및 도입방안을 연구하고 지역 대학과 연계한 산학협력 클러스트를 구축하는 등 동남권 기반의 그룹 디지털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 회장은 "BNK금융은 현재 주가가 기업가치와 비교해 매우 저평가 되어 있다"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가시적인 경영실적 개선과 더불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투자자 신뢰 회복과 주가 저평가 국면 해소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