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릴레이 워크숍' 실시···"조직변화 추진"
HDC그룹, '릴레이 워크숍' 실시···"조직변화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2일에 강원 정선에서 열린 'HDC그룹 사장단 워크숍'에서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일하는 방식 혁신' 등에 대해 토론을 펼치고 있다.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지난 2월 22일 강원 정선에서 열린 'HDC그룹 사장단 워크숍'에서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일하는 방식 혁신' 등에 대해 토론을 펼치고 있다.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그룹은 올해 전략 목표를 전 그룹사가 공유하고 혁신하기 위해 '2019 HDC 릴레이 워크숍'을 지난달부터 진행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릴레이 워크숍은 각 계열사 별로 진행하던 프로그램을 통합한 것이다. HDC그룹은 워크숍이 '패스트(fast)&스마트(Smart)'의 구호를 중심으로 △팀단위 근무 혁신 △신규 비즈니스 모델 구상 △우수인재 확보·육성 방안 모색 △수익성 개선 등 공통주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애자일(agile) 조직으로 변화를 추진하고 그룹의 전략 방향성에 맞춰 수평적 토론과 자유로운 의견 개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팀원 개개인 모두가 회의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릴레이 워크숍의 일환으로 지난달 22~23일 이틀 동안 강원도 정선에선 'HDC그룹 사장단 워크숍'이 열렸다. 이 날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를 비롯해 총 12개 계열사의 대표이사, 본부장 등이 참석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그룹 간 사업 융합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HDC그룹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구조적 변혁을 위한 'BT프로젝트'를 정몽규 회장의 강한 의지로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릴레이 워크숍을 통해 팀별 구상과 목표를 공유하고, 경쟁력을 강화해 급변하는 대외환경에서 대응할 수 있는 자생력을 키워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