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나인티데이즈와 제휴···'전자어음 할인' P2P 투자상품 제공
핀크, 나인티데이즈와 제휴···'전자어음 할인' P2P 투자상품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량 P2P 제휴사 지속 확대" 계획
(사진=핀크)
(사진=핀크)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Finnq)'가 ㈜한국어음중개가 운영하는 P2P 금융플랫폼 '나인티데이즈'와 제휴를 맺고 P2P투자 상품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나인티데이즈는 중소기업이 수취한 전자어음을 합리적인 중금리 투자상품으로 온라인에 공개해 일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조달 받는 P2P중개 플랫폼이다. 국내 유일 전자어음발행사인 스타뱅크의 출자회사다.

핀크는 나인티데이즈와의 제휴를 통해, 핀크 이용자들에게 전자어음 발행 회사의 매출추이, 영업이익 등 재무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합리적인 기업채권 P2P투자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평균 90일 정도 되는 짧은 기간 동안 중금리 수준의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투자금의 복리 증가로 스노우볼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건설, 제조, 유통 등 여러 분야의 우량 중소기업에 소액 분산투자 할 수 있어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실제 나인티데이즈는 서비스 운영 1년 6개월만에 우량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상으로 약 620억 원의 전자어음할인 대출을 중개했다.

핀크 P2P투자 서비스는 8퍼센트·투게더펀딩·헬로펀딩 등 제휴중인 P2P 업체의 월간 실적 공시 지표, P2P 투자 후기, P2P 투자 노하우 등 P2P 투자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민응준 핀크 대표이사는 "나인티데이즈와의 제휴를 통해 보다 다양한 P2P 투자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투자자의 투자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고 믿을 수 있는 P2P투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재무구조, 운용인력, 누적실적 등 객관적 기준을 바탕으로 한 우량 P2P 제휴사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