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 IPO 기자간담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 IPO 기자간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피 출사표…"현대차그룹 핵심 파트너 역할 수행"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가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IFG파트너스)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가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IFG파트너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는 12일 서울 여의도에서 가진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상장 후 경영 전략과 향후 비전에 대해 발표했다. 

코스피 시장에 입성하는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정보기술(IT) 전문기업으로 철강, 완성차는 물론 건설, 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시스템통합(SI) 및 시스템 운영(SM)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의 안정적인 내부 계열사 간 거래(캡티브 마켓, Captive Market)을 바탕으로 매출액은 지난 2014년에서 2017년까지 연평균 9.5%의 성장률을 기록, 안정적인 성장을 보였다. 

최근 제조업 중심에서 서비스업 중심으로 변화가 가속되고 있는 가운데, 4차산업 혁명으로의 산업 패러다임 전환은 현대오토에버에 도약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오 대표는 "상장을 통해 미래 대응에 필요한 역량 확충을 꾀하고 있다"며 "오픈 이노베이션과 인수합병(M&A) 등을 통해 기존 역량에 활력을 더하고, 차세대 핵심 사업의 주요 서비스 제공과 플랫폼 구축에 디지털 신기술을 제공·구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현대차그룹 미래 전략에 적극 대응하고 해외시장 개척에도 참여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차그룹은 산업 패러다임 전환기에 대응해 게임 체인저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기 위해 5년간 45조원의 과감한 투자를 발표했다. 특히 디지털 신기술과의 접목이 중요한 5대 신사업(로봇·AI, 스마트카, 차량 전동화, 미래에너지, 스타트업 육성)에 투자가 집중될 것으로 예측되면서, 현대차그룹의 정보통신기업인 현대오토에버가 핵심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내다봤다. 

현대오토에버의 공모 예정가는 주당 4만~4만4000원, 총 공모 주식 수는 351만주로, 공모예정 금액은 1404억~1544억원 수준이다.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후, 내달 19~20일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청약을 받는다. 상장 예정일은 같은 달 28일이다.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 맡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