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벤처펀드 히트" KTB자산운용 김태우 대표이사 연임
"코스닥벤처펀드 히트" KTB자산운용 김태우 대표이사 연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창사 후 최대 순익 기록
김태우 KTB자산운용 대표이사(사진=KTB자산운용)
김태우 KTB자산운용 대표이사(사진=KTB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KTB자산운용의 김태우 대표가 지난 3년간 성과를 바탕으로 연임에 사실상 성공했다. 

KTB자산운용은 12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김태우 현 대표이사의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을 주주총의에 부의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달 27일 개최되는 정기주주총회와 이어 열리는 이사회를 거쳐 대표이사로 재 선임될 예정이다. KTB자산운용의 최대주주는 지분 100%(자사주 제외)를 보유한 KTB투자증권으로, 사실상 재선임이 확정적이다. 임기는 2022년 정기주주총회까지 3년이다.

KTB자산운용 관계자는 "지난 3년간 김 대표는 다양한 해외대체상품 및 솔루션형 상품을 연이어 성공 시켰다"며 "회사가 중형자산운용사를 넘어 종합자산운용사의 면모를 갖추는 데 결정적으로 기여하는 한편,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KTB자산운용은 지난 2016년 이후 뉴욕 등 핵심 해외 상업지구를 중심으로 총 21건, 1저7000억원 규모의 해외 부동산 딜을 성사시켰고, 공모펀드 시장에서도 '4차산업1등주' 펀드, '중국1등주펀드’, '코스닥벤처펀드'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코스닥벤처펀드는 김 대표가 일선에 나서 사모펀드 일변도인 시장에서 공모펀드로 승부를 걸었다는 편이다. 수탁고 4000억원을 돌파, 전체 코스닥벤처 공모펀드 시장의 58%를 점유 중이다. 

이 같은 성과에 따라 지난해 당기순익은 전년대비 132%증가한 14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1999년 KTB자산운용 설립 이후 최대치다. 김 대표 부임 전인 2015년 당기순익은 36억에 불과했지만 이후 매년 두 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했다. 임직원 수도 약 40%증가한 100여명 규모로 성장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