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2019 공간문화개선 사업' 공모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2019 공간문화개선 사업'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용시설 리모델링 지원···오는 29일까지 서류 접수
부산 다함께 부설 성·가정폭력상담소 공간 개선 후 (사진=)
부산 다함께 부설 성·가정폭력상담소가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으로부터 공간문화개선 사업 지원을 받아 재단장된 모습. (사진=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여성 이용 시설 재단장 희망자를 11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한국여성재단이 주관하는 '2019 공간문화개선 사업'은 여성 시설과 비영리 여성 단체의 교육장, 상담실, 휴게실 같은 공간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간 리모델링과 더불어 가구, 냉·난방기, 스크린 빔, 음향기기를 도입할 수 있도록 기관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심사를 통해 오는 5월, 총 10개 기관이 선정될 예정이다.

공간문화개선 사업은 지난 2005년 시작해 올해로 15주년를 맞았다. 이 사업을 통해 전국 196개 여성 시설·비영리 여성 단체의 공간이 탈바꿈됐으며, 개선 후 이용자와 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업 만족도 조사에서는 98%가 만족감을 나타냈다.

햇볕이 들어오지 않는 사무실, 공간이 부족해 창고처럼 사용하던 상담실, 낡은 화장실을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변화됐다.

이번 공간문화개선 사업 지원 희망 시설이나 단체는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29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5월 중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