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종합자산관리 전담직원 임명식
하나금융투자, 종합자산관리 전담직원 임명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앞열 중앙)가 지난 8일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새로 임명된 WM 및 회사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8일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골드(GOLD) WM' 50명과 'VIP WM' 41명을 임명했다고 11일 밝혔다.

WM은 사내 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중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하나금융투자의 대표 종합자산관리 전담직원이다. KEB하나은행 PB와 함께 고액 자산가 등을 대상으로 시장상황에 따른 자산배분 및 투자 포트폴리오는 물론 은행-증권의 차별화된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골드 WM은 KEB하나은행 골드 클럽(Gold Club)과 거점 VIP 클럽 영업점에 매칭돼 있다. VIP WM은 KEB하나은행 VIP 클럽 및 리테일 영업점과 호흡을 맞춘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는 "지난해는 '원(One) WM' 전략 하에 자산관리 영업 기반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었던 한 해였다"며 "지난해 다져놓은 기반에 WM그룹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오늘 행사에 참석한 WM들의 활약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승호 하나금융투자 마케팅본부장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 공급과 종합자산관리 전문인력 육성으로 자산관리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겠다"며 "은행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확고한 자산관리 명가 지위를 확보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리테일그룹과 WM그룹을 통합했다. 또 종합자산관리 전담직원을 확충해 그룹 내 협업 전략인 원 WM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