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피하주사' 램시마SC, 임상서 유효성·안전성 입증
셀트리온, '피하주사' 램시마SC, 임상서 유효성·안전성 입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된 2019 유럽 크론병 및 대장염 학회(ECCO)에서 오스트리아 빈 의과대학 전문의 월터 레이니쉬(Walter Reinisch) 박사가 셀트리온SC의 장기 임상 추적 결과를 구술발표하고 있다. (사진=셀트리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램시마'를 피하주사형으로 만든 '램시마SC'의 장기 임상 결과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됐다고 11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정맥주사 형태인 기존 램시마를 환자가 피부 아래 지방층에 스스로 주사할 수 있는 피하주사형 램시마SC로 개발해 임상을 해왔다. 지난해 11월 유럽의약품청(EMA)에 판매허가를 신청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램시마SC를 투여하고 54주간 추적한 임상 결과 기존 램시마와 유사한 수준의 효과가 확인됐다. 임상 결과는 지난 8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된 2019 유럽 크론병 및 대장염 학회(ECCO)에서 공개됐다.

셀트리온은 이번 학회에서 램시마SC의 사전충전형 주사제 형태(프리필드 시린지, Pre-filled Syringes)와 자동주사제(오토인젝터, Auto-injector) 형태 사이 안전성을 비교해 유사함을 확인했다고 포스터로 발표했다. 셀트리온은 다양한 의약품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램시마SC를 프리필드 시린지와 오토인젝터 두 가지 형태로 개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