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 창사 20주년 '빅데이터 공모전' 개최
부동산114, 창사 20주년 '빅데이터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부동산114는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부동산114 창사 20주년 기념 빅데이터 공모전'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부동산시장 분석과, 렙스(REPS)의 신규 서비스 제안 등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렙스는 부동산114가 축적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전국 부동산 공급·가격 시계열 통계 등을 제공하는 부동산 시장 분석 솔루션이다. 

공모 주제는 △부동산 시장의 최근 트렌드 및 전망 △주택시장 경기국면 변화의 변동요인 분석 △분양시장 리스크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지표 △렙스 데이터의 고도화 또는 시각화 서비스 방안 △부동산과 타 분야 데이터의 융합 활용 방안 등 5개다. 이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개인 또는 3명 내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4월19일까지 참가 신청 등록을 받는다. 참가 신청 시 렙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를 제공 받을 수 있고, 결과물 접수 기간은 4월15일부터 5월3일까지다. 

부동산114는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대상과 최우수상 각 1팀, 우수상 3팀 등 5팀을 선정, 5월 말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동산114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성용 부동산114 대표는 "빅데이터를 핵심 기반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