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고객 금융정보 기반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 선봬
핀크, 고객 금융정보 기반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핀크)
(사진=핀크)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모바일금융 플랫폼 핀크가 지출 데이터 등 고객의 금융 정보 기반의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는 적금 상품 가입 시 우대 금리 확인이 어렵고 가입 절차가 복잡하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마련됐다. 고객의 기본 정보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적금 상품을 추천한다.

핀크 고객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가입 시 등록한 통신사 정보와 핀크 소비평가 서비스인 '에이아이(AI)핀고'로 누적된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특정 통신사 전용 상품, 여행, 자동차, 육아, 습관저금 등 특화된 적금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추천 적금상품은 현재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상품과 제1금융권에서 판매 중인 350여개 상품들의 상세 정보를 분석한 후, 가입률이 높고 주요 금융·재테크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던 적금 상품을 중심으로 추천한다.

현재 제공되는 맞춤형 적금 추천은 파일럿 버전으로, 일부 서비스가 실험적으로 제공된다. 향후 서비스 반응도에 따라 더욱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성별, 연령별, 지역별, 수입·지출, 소비 패턴 등 개인의 경제 활동 전반을 고려한 '생활 밀착형 금융 추천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민응준 핀크 대표는 "핀크의 '고객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는 단순 상품 추천이 아닌 고객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두루 겸비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금융 경험을 선사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이용자 친화적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