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인공지능 스타트업 '마인즈랩'에 60억원 투자
IBK기업은행, 인공지능 스타트업 '마인즈랩'에 60억원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IBK기업은행은 'IBK-NH 스몰자이언트 사모펀드(PEF)'의 투자기업으로 마인즈랩을 선정하고 투자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60억원이며, 상환전환우선주 인수 형태다. IBK-NH 스몰자이언트 사모펀드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NH투자증권과 공동으로 조성한 사모펀드다.

마인즈랩은 2014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AI) 알고리듬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발하는 중소기업이다. 인공지능 기반 고객센터·영어교육 서비스·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마인즈랩은 B2B 인공지능 분야의 선두주자로 금융, 제조, 통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사업 확장성을 보이고 있다"며 "북미를 중심으로 한 해외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연착륙하는 등 높은 투자가치를 지닌 기업"이라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투자는 중소기업의 생애주기에 맞춰 성장(Scale-up), 재도약(Level-up), 선순환(Cycle-up)을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동반자금융(3-up) 중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재도약(Level-up) 금융'의 일환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4차 산업기술 관련 기업 등 혁신성장 기업에 대한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