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 전면 개편
KB국민은행,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 전면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들이 영업점 방문없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의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대출서류 제출을 전면 디지털화해 무서류·무방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에 고객의 중요 서류는 스크린스크래핑 기술을 통해 자동제출할 수 있으며, 부동산 전세(매매) 계약서, 영수증 등도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제출할수 있게 됐다.

또 고객이 입력하는 항목을 자동화하고 입력단계를 대폭 축소해 신속하게 대출한도와 예상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전자등기와 권리보험을 도입해 주택담보대출 서류 제출부터 담보주택 근저당권 설정까지 고객 프로세스가 전면 비대면화 됐다.

이를 반영한 전용 대출상품도 출시했다. 'KB스타 신용대출'은 직업군이나 기업규모에 따라 달리 운영됐던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 7종을 통합해 대출 조건을 안내한다.

'KB스타 전월세보증금대출'은 고객이 직접 실행해 임대인에게 바로 지급되는 전월세대출상품이다. 잔금 지급일 당일 상황에 따라 대출금 지급 시점을 고객이 결정할 수 있으며 토요일·공휴일에도 대출을 실행할 수 있다.

이들 대출 상품은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를 적용하지 않고 중도상환수수료도 전액 면제 했다.

비대면 대출신청 채널에는 모바일 웹을 추가해 확대했다. 별도 앱 설치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모바일 웹의 'KB스마트대출'을 통해 맞춤금리와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타행 인증서를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대출금을 타행계좌로 입금하거나 자동이체 계좌를 바로 개설할 수 있는 등 고객 편의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