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올해 1만3천명 채용...14일부터 상반기 공채 접수
롯데그룹, 올해 1만3천명 채용...14일부터 상반기 공채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2019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사진=롯데지주)
롯데 2019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사진=롯데지주)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롯데그룹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으로 올해 총 1만3000명을 채용하기로 했다. 지난해보다 1000명 늘어난 수준이다.

롯데그룹은 14일부터 식품, 관광·서비스, 유통, 화학, 건설·제조 등 41개 계열사의 영업관리와 마케팅, IT, 생산관리, 재무 등 224개 직무를 담당할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신입 공채는 14일부터 27일까지 '롯데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엘탭(L-TAB; 조직·직무적합도 검사), 면접전형을 거쳐 6월 초 최종합격자가 발표된다.

엘탭은 내달 27일 그룹 통합으로, 하루에 모든 전형이 이뤄지는 '원스톱 면접'은 계열사별 일정에 맞춰 5월에 진행된다.

롯데그룹은 올해도 서류전형 심사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다. AI 시스템이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분석해 해당 직무에 적합한지를 판별하고 표절 여부 분석을 통해 성실성과 진실성을 판단하는 자료를 제시한다.

롯데건설과 롯데정보통신, 롯데케미칼 등 17개 계열사는 일반 전형과 별개로 장애인 특별전형도 실시한다.

하계 인턴십 채용과 롯데 고유의 블라인드 채용 전형인 'SPEC 태클' 전형은 5월 2일부터 지원서를 받는다. 인턴사원은 8주간 인턴십으로 실무를 경험하고 이후 실습평가와 최종 면접을 통해 다음 기수 신입사원으로 전환 채용될 수 있다.

SPEC 태클 전형은 지원서 접수 시 이름과 연락처, 해당 직무와 관련된 기획서나 제안서만 받고 회사별·직무별 특성을 반영한 주제 관련 미션 수행이나 프레젠테이션 등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면접 당일 주제가 제시된다. 롯데그룹은 상반기 채용과 관련해 채용 담당자들이 한데 모여 구직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인 잡카페(Job-Cafe)를 오는 28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 층에서, 22일 부산 서면에 위치한 엔제리너스 아이온시티 점에서 각각 연다.

잡카페 참가는 12일부터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롯데그룹은 이외에도 전국 24개 대학에서 캠퍼스사원모집을 하고, 계열사별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채용설명회도 갖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