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이스라엘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추진
중기부, '이스라엘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예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이스라엘 테크니온 공과대학, 현지 대표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자금 등을 지원하는 곳)와 협력해 창업 엑셀러레이팅(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이스라엘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을 진해한다고 10일 밝혔다.

테크니온 공대는 1924년 설립된 이스라엘 첫 근대식 대학으로 20여년간 재학생과 졸업생이 1천600여개의 기업을 창업해 10만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테크니온 공대가 제공하는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은 기업가정신 트렌드 학습, 팀 단위의 사업 아이디어 발굴 및 전문가 멘토링 등으로 구성되며 교육에 참가한 전 세계 청년들과 교류할 수 있다.

이 공대의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은 트렌드 학습, 팀 단위의 사업 아이디어 발굴, 전문가 멘토링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에 참여한 전 세계 청년들과 네트워킹, 이스라엘 성공한 스타트업과 만날 기회도 마련된다.

테크포굿(Techforgood)사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 휴렛팩커드(HP) 등 글로벌 기업과 동반관계를 맺고 있다.

중기부는 운영기관인 창업진흥원과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을 마련해 실질적인 해외 진출 성과로 이어질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김문환 해외시장정책관은 "청년과 창업가들이 실패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이스라엘 혁신 생태계를 경험해 글로벌 창업을 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11일부터 29일까지 K-스타트업(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할 수 있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22일부터 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