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정보, CMMI Level 3 획득
대우정보, CMMI Level 3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IT 분야 강화 이어질듯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대우정보시스템이 지난 2006년 1월부터 대우조선해양과 인증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한 결과, 17일 ITQC(IT Quality Consulting)로부터 CMMI 3를 인증받았다. 이는 지난 8월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ISO/IEC 20000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중공업부문 조선분야에서 2번째로 국제수준 인증을 획득한 것이다.
특히 CMMI Level 3는 국내에서 몇몇 업체들이 4,5등급을 받은 바 있으나 조선업관련 IT기업에서는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LEVEL 3은 세계 최고수준인 5등급을 받기 위한 필수과정이다.
▲ 대우정보시스템 정성립 회장(오른쪽)이 ITQC(IT Quality Consulting) 송정범 사장으로부터(왼쪽) 인증서를 받고 있다.     © 서울파이낸스

이번 인증을 통해 대우정보시스템은 IT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시스템의 신뢰성이 향상되고, 개발기간과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업무표준화 관리를 통해서 시스템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란 예상도 나오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대우정보시스템의 이번 CMMI Level 3 획득으로 시장환경 변화에 능동적이고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으로 산업 내 경쟁력 강화, 고품질의 시스템 제공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 및 대외 이미지 향상 등이 예상되며, 향후 IT서비스 품질의 고도화를 통해 생산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정보시스템 정성립 회장은 “이번 CMMI Level 3 획득은 국내 최초로 조선업계 IT서비스 관리 분야에서 인증 받았다는데 의의가 있다”라며 “최근 잇따른 국제인증 획득으로 대우정보시스템의 IT서비스 품질이 국제 품질 기준을 충분히 만족한다는 사실을 증명하였다”고 말했다.

 
최근 대우정보시스템은 그동안 IT업계에서 등한시 됐던 조선 IT분야에 남다른 관심을 보여왔다. 지난 4일에는 선박설계 및 조선ERP 전문 업체인 GEOSM을 인수했으며, 지난 11일 기자간담회에서는 정성립 회장이 직접 GEOSM 인수를 계기로 조선IT 분야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었다. 대우정보시스템의 정성립 회장은 대우조선해양에서 25년간 몸을 담았었다.
 
따라서 이번 인증 획득 또한 이러한 연장선의 일환으로 해석되며, 향후 대우정보시스템의 행보도 조선IT 분야의 강화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