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4730만 화소 콤팩트 카메라 '라이카 Q2' 출시
라이카, 4730만 화소 콤팩트 카메라 '라이카 Q2'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그레이드된 OLED 뷰파인더, 4K 고해상도의 동영상 촬영 기능 추가
라이카 Q2 모델 (사진=라이카)
라이카 Q2 모델 (사진=라이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독일 명품 라이카(Leica) 카메라가 Q 시리즈의 신제품 라이카 Q2(Leica Q2)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라이카 Q2는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자랑하는 3.68메가픽셀의 OLED 전자식 뷰파인더는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하며, 4730만 화소의 센서는 전력 소모는 더욱 낮아졌음에도 4K 고해상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특히 오리지널 라이카 렌즈인 라이카 주미룩스 28mm f/1.7 ASPH.와 고화소 풀 프레임 CMOS 센서를 장착했다.

제품의 라이카 주미룩스 28mm f/1.7 ASPH 렌즈는 ​렌즈로부터 17cm의 근접 초점 거리를 갖춘 매크로 모드로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으며, 수동 또는 자동 초점 중 선택할 수 있는 실용적인 잠금 장치가 렌즈에 장착되어 콤팩트 카메라라는 이름에 걸맞게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더욱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줌 기능은 최대 75mm까지 확장돼 이미지를 더욱 유연하게 연출할 수 있다. 본래의 28mm 화각 외에도 ​35, 50 또는 75mm 디지털 크롭으로 다양한 앵글을 즉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새로운 라이카 Q2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가죽 재질로 최적의 그립감을 보장한다. ​바디 소재의 측면에서는 동급 카메라 중 유일하게 방진 및 생활 방수 기능(IP52)을 갖춘 보호 실링을 탑재한다.

이외에도 라이카 Q2는 0.15초 안에 피사체의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콤팩트 풀 프레임 카메라군에서 가장 빠른 오토 포커싱 성능을 자랑한다. ‘라이카 마에스트로 2 프로세서’는 초당 10장까지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 처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