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그룹, 전기차 플랫폼 'MEB' 협력사 'e.GO모빌'에 공개
폭스바겐그룹, 전기차 플랫폼 'MEB' 협력사 'e.GO모빌'에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 소량 생산 가능···"규모의 경제 통해 비용절감 가능"
폭스바겐그룹이 MEB 플랫폼을 협력사 eGO에 공개했다. (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그룹은 MEB 플랫폼을 협력사 e.GO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폭스바겐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폭스바겐그룹은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 'MEB'를 독일 아헨 지역에 본사를 둔 'e.GO 모빌'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폭스바겐은 MEB를 공개는 가장 폭넓게 활용하고 규모의 경제를 이뤄 e-모빌리티에 수반되는 비용을 대폭 절감함으로써 앞으로도 개인 모빌리티에 대한 광범위한 접근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e.GO 모빌은 폭스바겐의 모델 제품군 외 추가로 전기차 출시를 위해 전기 플랫폼을 사용하게 될 세계 최초의 외부 협력사가 된다. 이미 전용 차량 프로젝트가 기획되고 있다. 

폭스바겐그룹은 전동화, 디지털화, 모빌리티 서비스와 자율주행 분야에 2023년까지 약 440억 유로(약 55조7700억원)를 투자할 계획이다. 이 중 e-모빌리티에는 300억 유로(약 38조원)를 투입, 2025년까지 전체 차량 중 약 4분의 1을 전기차로 생산할 계획이다.

헤르베르트 디이스 폭스바겐그룹 CEO는 "MEB는 그 자체로 e-모빌리티의 기준이 될 것"이라며 "e.GO가 공동기획된 차량 프로젝트에 우리의 전기 플랫폼을 이용하는 첫 파트너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e.GO 모빌은 e-모빌리티 분야 선도기업으로 군터 슈 박사가 2015년에 설립한 회사다. RWTA 아헨 캠퍼스에서 최첨단 프로젝트들이 개발된 바 있다. e.GO사의 민첩한 팀은 단거리 교통을 위해 비용효율적이며 고객중심적인 전기차를 다양하게 개발하고 있다.

군터 슈 e.GO 모빌 CEO는 "폭스바겐그룹이 우리 회사에 이런 협력을 제공했다는 것에 상당히 기쁘다"며 "MEB 플랫폼은 우리를 더 빠르고, 더 견고하고, 비용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