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결제원,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과 '글로벌 인베스터 서밋' 참가
예탁결제원,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과 '글로벌 인베스터 서밋'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투자자들, 韓 스타트업에 관심"
'2019 글로벌 인베스터 서밋'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예탁결제원)
'2019 글로벌 인베스터 서밋'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예탁결제원)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 10개사와 지난 4∼7일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열린 '2019 글로벌 인베스터 서밋'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인 '글로벌 인베스터 서밋'은 매년 1만여 명의 벤처캐피탈(VC), 엔젤투자자, 대기업 관계자가 참석하는 국제적인 투자 유치 행사다. 올해 서밋은 세계 최대 규모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회사인 아워크라우드가 주관했다.

예탁결제원은 이번 서밋을 위해 한국 IR 전용부스를 설치·운영해 행사에 참가한 10개 한국 스타트업 기업의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했다.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개최된 '프리 서밋 리더스 포럼'에서는 예탁결제원의 한국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설명과 한국기업 단독 IR 세션이 진행됐다. 

IR 세션에는 500여 명의 글로벌 투자자가 참석해 한국 참가기업과 일대일 상담을 가지는 등 한국 기업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예탁결제원 측은 전했다. 

예탁결제원은 지난 1월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과 핀테크 협의회 회원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거쳐 참가희망 기업 10곳을 선정, 이번 행사 참가를 지원했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 참가로 국내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에게 다양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지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혁신창업기업에게 글로벌 투자유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고 민관합동 코워킹스페이스 설립을 통해 창업공간 제공 등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