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LG하우시스, 인테리어필름 '베니프' 출시
[신상품] LG하우시스, 인테리어필름 '베니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업 및 주거 공간 모두에 어울리는 '베니프-클래식우드' 패턴이 적용된 주방 공간 모습.(사진=LG하우시스)
상업 및 주거 공간 모두에 어울리는 '베니프-클래식우드' 패턴이 적용된 주방 공간 모습.(사진=LG하우시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LG하우시스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친환경성을 갖춘 지인(Z:IN) 인테리어필름 신제품 '베니프(BENIF)'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베니프는 클래식우드·펄라이트·레더 등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12종의 신규 패턴으로 출시됐으며, 각 패턴에 포함된 세부 색상 제품까지 합하면 총 100여종에 이른다. 

클래식우드는 나무 무늬와 표면 엠보싱(Embossing)을 일치시키는 동조엠보 공법을 적용해 나무 소재 같은 사실감을 높였다. 펄라이트는 기존 펄(Pearl) 디자인 제품 대비 20배 큰 펄 소재를 사용했다. 가죽 컨셉의 '레더'와 패브릭 패턴의 '우븐'은 엠보와 쿠션감으로 실제 소재의 표면 질감에 가깝게 구현해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패턴 사이즈를 기존 제품 대비 1.5배로 늘려 무늬 반복을 줄인 '빅우드'와 '빅마블', 노출 콘크리트 및 회벽 느낌을 구현한 '솔리드' 등 신규 패턴을 추가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베니프 가운데 클래식우드 등 9개 패턴은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른 유해물질 방출 기준을 충족했으며,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을 최소화해 환경부의 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향후 LG하우시스는 환경마크 인증 제품을 의무적으로 적용해야 하는 공공기관을 비롯해 실내공기질 관리법 적용 대상인 병원, 어린이집 등 다중이용시설 및 공동주택(100세대 이상 500세대 미만) 등 주거용 공간까지 베니프 공급을 확대해 나가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강신우 LG하우시스 표면소재사업부장 전무는 "인테리어 자재는 시각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공간에 머무는 사람에게 미치는 환경적 영향까지 고려해야 한다"라며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는 디자인뿐 아니라 친환경성까지 겸비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