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무인매장 특화 키오스크 '터치비' 출시
빗썸, 무인매장 특화 키오스크 '터치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빗썸이 내놓은 무인매장 맞춤형 키오스크 터치비 (사진=빗썸)
빗썸이 출시한 무인매장 맞춤형 키오스크 터치비 (사진=빗썸)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빗썸은 'IFS 2019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셀프 빨래방, 코인노래방 등 무인매장에 특화된 키오스크 '터치비(Touch B)'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셀프 빨래방 맞춤형 키오스크인 '스마트코인 2.0'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탑재해 점주들의 효율적인 매장 관리를 지원한다.

셀프 코인노래방 키오스크 '케이머신'은 회원 정액권, 예약 기능 등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들은 정액권 내 쓰고 남은 금액을 재방문 시 사용할 수 있다.

빗썸은 터치비 제품이 다양한 결제수단 지원, 회원 관리 시스템 등 편의기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또 기존 타사 제품 대비 렌털료를 10%이상 저렴하게 책정해 가맹점주 등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낮췄다.

터치비는 지난해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 등 대형 프랜차이즈와 잇단 공급 계약을 맺는 등 국내 키오스크 시장에서 빠르게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올해는 무인매장을 시작으로 약국, 스터디카페 등 새로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빗썸 터치비 관계자는 "터치비는 우수한 품질은 물론 운영비를 대폭 낮춘 합리적인 제품으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매장별 맞춤형 키오스크를 공급해 고객 편의를 높이고 소상공인들의 효율적인 운영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