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보틱스, 포스코ICT와 스마트팩토리 사업 '맞손'
현대로보틱스, 포스코ICT와 스마트팩토리 사업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유성 현대로보틱스 대표(오른쪽)는 포스코ICT 판교사옥에서 손건재 포스코ICT 사장과 스마트팩토리 사업 진출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현대로보틱스)
서유성 현대중공업지주 로봇사업부문 대표(오른쪽)는 최근 포스코ICT 판교사옥에서 손건재 포스코ICT 사장과 스마트팩토리 사업 진출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현대중공업지주)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현대로보틱스가 포스코ICT와 손잡고 스마트팩토리 시장 선점에 나선다.

현대중공업지주 로봇사업부문은 최근 포스코ICT 판교사옥에서 포스코ICT와 산업용 로봇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팩토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서유성 현대로보틱스 대표와 손건재 포스코ICT 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 사는 향후 스마트팩토리 수주 전에서 컨소시엄을 구성, 공동 마케팅으로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현대로보틱스는 스마트팩토리 공정진단, 로봇기반 자동화 설비 구축을 담당하며, 포스코ICT는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인 '포스프레임'과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로봇 서비스 제공을 맡게 된다. 

양 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제조기업의 공정을 분석, 로봇 및 스마트화 적용 환경을 사전에 구현해 3D기반 시뮬레이션 형태로 제공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운영 및 정비 플랫폼을 제공해 설비 운영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이슈사항을 사전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마켓츠앤드마켓츠'에 따르면 세계 스마트팩토리 시장 규모는 2016년 1210억달러에서 2022년 2062억달러로 급증할 전망이다.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도 오는 2025년까지 스마트공장 3만 개를 보급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