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비대면 펀드·보험서비스 '소비자 눈높이'로 개편
KB국민은행, 비대면 펀드·보험서비스 '소비자 눈높이'로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화면 (사진=홈페이지 캡쳐)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화면 (사진=홈페이지 캡쳐)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과 스타뱅킹의 펀드·보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이 다소 어렵게 느꼈던 펀드와 보험상품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상품정보 제공부터 사후관리까지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고객이 원하는 펀드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펀드 운용규모나 투자비용과 같은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펀드 상세정보 화면에서는 고객의 가입의사 결정에 필요한 핵심정보를 한눈에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해 거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고객의 포트폴리오 투자 문화를 지원하고자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인다.

가입한 펀드의 운용 상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마이펀드진단 서비스'와 '펀앤플레이(Fun & Play)' 개념을 적용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마이픽 폴리오(My Pick Folio)'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이 지정한 수익률에 도달하면 펀드를 자동으로 환매해 주는 '펀드 자동환매 서비스', 연금저축펀드 가입고객의 '연금수령신청', '연금저축펀드계좌 해지' 등 영업점에서만 신청 가능하던 거래를 온라인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보험상품도 스타뱅킹을 통해 대부분 가입할 수 있다. 특히, '간편설계 기능'은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도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간단한 터치로 손쉽게 조회해 볼 수 있으며, '추천상품 기능'은 가입목적과 생애 주기만 선택하면 원하는 상품들을 보여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비자 트렌드와 기존 가입자 의견 등을 충실히 반영해 상품 가입 프로세스부터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고객친화적으로 대폭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