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러시아 소비자 고객만족도 '1위'
삼성전자, 러시아 소비자 고객만족도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평가 항목 중 5개 최고 점수 받아
삼성전자 서초사옥(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서초사옥(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전자가 러시아 소비자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컨설팅 전문업체 KMPG가 최근 발표한 '러시아 고객 만족도 우수 100대 브랜드' 명단에서 삼성전자가 1위에 랭크됐다.

5000여 명의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작성한 이번 평가에서 삼성전자는 10점 만점에 8.24점을 얻었다. 이어 미국 나이키(8.09점),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이브로쉐(8.08점), 일본 소니(8.05점), 미국 신용카드 업체 비자(8.03점)순으로 집계됐다.

이 밖에 프랑스 건축자재 브랜드 르로이 메를렝(7.99점), 미국 신용카드 업체 마스터카드(7.98점), 러시아 항공사 아예로플로트(7.97점), 스웨덴 가구 브랜드 이케아(7.97점), 독일 아디다스(7.94점) 등이 '상위 10'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삼성전자는 고객 접근 방식, 브랜드 신뢰도, 소비자 기대 충족, 문제 해결 능력, 신속성 및 효율성, 소비자 공감 등 6개 평가 항목 가운데 5개에서 조사 대상 업체 중 최고점수를 받아 압도적인 1위에 올랐다.

보고서는 "삼성전자는 러시아의 소비자 가전 및 디지털 기기 시장을 주도하면서 수년간에 걸쳐 신뢰를 쌓아왔다"면서 "이런 소비자 신뢰는 삼성의 상표 인지도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요소"라고 설명했다.

KMPG 산하 '소비자경험연구센터(CEEC)'는 지난 2010년부터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브랜드별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하고 있으며, 러시아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러시아 유력 시장조사업체인 '온라인 마켓 인텔리전스(OMI)'가 매년 현지 소비자의 브랜드 선호도 설문 조사를 토대로 발표하고 있는 '올해의 20대 브랜드'에 지난해까지 8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