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스타일 패키지 양호한 판매실적···목표가↑"-KTB투자證
"한샘, 스타일 패키지 양호한 판매실적···목표가↑"-KTB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공부문 분리 시 판매속도 가속화"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TB투자증권은 5일 한샘에 대해 스타일 패키지의 판매실적이 양호하다며 목표주가를 11만4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선미 연구원은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 패키지 판매실적은 양호한 흐름을 지속하고 있다"며 "지난해 3분기 월 평균 170세트에서 4분기 300세트, 올해 1월에는 380세트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그는 "주택거래량이 전년대비 축소되고 있지만, 제휴점의 대리점 전환으로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리모델링 내 한샘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진 영향이라 판단된다"며 "제휴점 매출 내 한샘 비중은 15%에 불과했지만, 대리점으로 전환 시 100%로 확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점포수가 늘지 않아도 매출이 약 5배 높아지는 효과가 발생한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한샘이 원활한 대리점 전환을 위해 최근 회사 분할을 결정하고, 실내건축업·기계설비공사업·창호공사업 등 시공부문을 분할하고 이후 한샘서비스 원, 투의 인력용역관리 자회사와 합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시공부문 분리가 완료될 경우 제휴점의 대리점 전환속도 및 스타일 패키지 판매속도는 가속화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공격적인 출점을 지속하는 경쟁사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가져오는 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시공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 출시가 이어진다면 점진적으로 한샘의 시장 점유율도 안정화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