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쇼핑한다" 이니스프리 '셀프 매장' 마련
"나혼자 쇼핑한다" 이니스프리 '셀프 매장'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30대 소비자 '언택트 트렌드' 반영해 서울 DDP에 마련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자연주의 화장품 계열사 이니스프리가 서울 중구 을지로7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셀프 매장'을 열었다. (사진=이니스프리)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자연주의 화장품 계열사 이니스프리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셀프 매장'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 매장은 직원 도움 없이 홀로 쇼핑을 원하는 10~30대 소비자들을 겨냥해 꾸몄다.

도움이 필요한 소비자를 위해 상주 직원을 뒀지만, 매장 안에 스마트 기기가 있어 제품 정보와 위치 안내, 맞춤형 제품 추천, 결제까지 소비자 스스로 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무선주파수 인식장치(RFID) 기술을 토대로 '셀프 카운터'를 만들어 결제와 자동 포장을 돕도록 했다. 인공지능(AI) 상담원 챗봇과 연결도 가능하다.

디지털 문진을 통해 피부에 맞는 시트팩을 추천하는 '시트팩 벤딩 머신'과 피부 상태를 고려해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는 '뷰티톡 미러'도 갖췄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언택트 트렌드와 같이 매장 직원을 대면하지 않고 자유로운 쇼핑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스마트 기기로 운영되는 셀프 매장을 열게 됐다"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1호점에서 원활한 고객 경험과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중심으로 시범 운영한 뒤 개선점을 보완해 추후 확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