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동남아 3개국 방문…'맞춤식 현지화' 경영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동남아 3개국 방문…'맞춤식 현지화' 경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 투엣 쯔엉(왼쪽에서 네 번째부터) 아그리뱅크 이사와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사업전략부문장(상무),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찐 응옥 칸 아그리뱅크 회장, 응웬 티 프엉 아그리뱅크 부행장, 띠엣 반 타잉 아그리뱅크 은행장, 팜 도안 브엉 아그리뱅크 부행장, 쯔엉 응옥 아잉 아그리뱅크 부행장 등이 2월 21일 베트남 하노이 아그리뱅크 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경영진 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
응웬 투엣 쯔엉(왼쪽 네 번째부터) 아그리뱅크 이사와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사업전략부문장(상무),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찐 응옥 칸 아그리뱅크 회장, 응웬 티 프엉 아그리뱅크 부행장, 띠엣 반 타잉 아그리뱅크 은행장, 팜 도안 브엉 아그리뱅크 부행장, 쯔엉 응옥 아잉 아그리뱅크 부행장 등이 2월 21일 베트남 하노이 아그리뱅크 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경영진 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NH농협금융은 김광수 회장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동남아지역 사업을 점검하고 농협금융만의 맞춤식 현지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달 21일부터 1주일 일정으로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를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동남아는 정부의 '신남방정책' 발표이후 금융회사들이 활발히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지역으로, 농협금융도 은행과 증권을 중심으로 동남아 지역에서 영업기반을 확충해왔다.

김 회장은 현지 거점들을 방문해 사업현황을 점검하고, 임직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사업 활성화를 위한 건의 및 애로사항들을 청취했다. 또 3개국 중앙은행의 총재·부총재들을 각각 면담하면서 농업금융과 농업정책보험을 소개하는 등 농협금융의 차별성을 강조하면서 현지 사업 확대에 대한 적극적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캄보디아에서는 째아 찬토 중앙은행 총재를 만나 향후 캄보디아에서 농협금융의 사업 확대에 대한 협조 요청 및 당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농업금융을 바탕으로 캄보디아 금융시장 발전에 대한 기여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베트남 최대은행인 아그리뱅크(Agribank)와 베트남 협동조합연맹 및 미얀마 HTOO그룹 등 현지 파트너사들을 방문하고, 경영진들과 협력사업 진행상황 및 추가 협력과제도 논의했다. 

특히 아그리뱅크는 대주주인 베트남 중앙은행과 함께 IPO(기업공개)를 추진 중인데, 이번 면담에서 찐 응옥 칸 회장이 전략적 투자자로서 농협금융의 참여를 제안함에 따라 농협금융은 아그리뱅크 지분투자를 긍정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미얀마에서는 파트너관계인 현지 재계 최대그룹 HTOO그룹과 농기계 유통 및 연계 금융사업 협력의 조기 시행방안을 논의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