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KB생명 'KB골든라이프 플래티넘연금보험Ⅱ'
[신상품] KB생명 'KB골든라이프 플래티넘연금보험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생명)
(사진=KB생명)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KB생명보험은 27일 '무배당 KB골든라이프 플래티넘연금보험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플래티넘연금보험Ⅱ'은 기존에 판매하던 기본형(1종), 무사망보장형(2종)에 중증치매보장을 더해 새롭게 출시됐다. 유병장수, 특히 치매발생시 유발하게 되는 경제적 불안정을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피보험자가 연금개시후부터 90세 기간 중 중증치매상태로 진단이 확정되는 경우 기본연금의 100%를 10년동안 확정 지급한다. 아울러 연금개시전 보험기간중 80%이상의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 고도재해 장해급여금으로 매월 30만원씩 60회까지 지급한다.

이 상품은 연복리와 장기유지보너스를 제공한다. 계약 5년 미만은 1.5%, 5년이상 10년미만 1.25%, 10년이상은 1%의 연복리를 적용하고, 장기유지보너스로 5년, 10년경과시 각각 최대 2.5%, 10년이상인 경우 연금개시시 최대 2%를 책임준비금에 가산한다.

계약자의 경제여건에 따라 선납, 중도인출, 보험료납입 일시중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를 완납한 이후 생활자금이 필요한 경우 정해진 날에 정해진 금액을 자동으로 인출하는 서비스(금액자동인출서비스)와 대소사에 필요한 자금활용을 위한 '행복자금자동인출서비스'도 탑재했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중증치매는 환자본인에게도 자녀에게도 큰 고통"이라며 "은퇴후 경제적 안정과 치매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