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AG, 차세대 포르쉐 마칸 전기차 생산 계획 발표
포르쉐 AG, 차세대 포르쉐 마칸 전기차 생산 계획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르쉐코리아)
포르쉐 E-모빌리티 생산 기지로 구축 예정인 라이프치히 공장 전경 (사진=포르쉐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포르쉐 AG가 차세대 포르쉐 마칸 전기차 생산 계획을 발표했다.

포르쉐코리아는 27일 포르쉐가 독일 작센주 라이프치히 공장을 E-모빌리티 생산 기지로 구축하고 2020년대 초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 컴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마칸을 생산한다고 밝혔다.

포르쉐는 올해 말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뒤이어 출시될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와 함께 E-모빌리티 분야에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리버 블루메 포르쉐 AG 감독 이사회 회장은 "높은 효율성과 강력한 스포츠카 성능을 추구하는 포르쉐의 E-모빌리티 전략은 전기차 분야에서 완벽하게 구현될 수 있다"라며 "우리는 2022년까지 E- 모빌리티를 위해 60억 유로를 투자하고, 2025년까지 모든 신형 포르쉐 차량의 50%에 전기 구동 시스템을 탑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향후 10년 동안 더욱 최적화된 가솔린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순수 전기 스포츠카를 함께 구성하는 제품 전략에 집중해 궁긍적으로 기술력의 선구자, 그리고 미래형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발전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 포르쉐는 지난 해 7월 초 차세대 마칸을 라이프치히에서 생산하기로 결정했다. 차세대 마칸은 포르쉐 전기화를 더욱 가속화시킬 전망이다. 차세대 마칸은 800볼트 기술이 적용되고 아우디 AG와 공동으로 개발한 포르쉐 PPE 플랫폼(Premium Platform Electric)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