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19] 화웨이, 290만원대 폴더블폰 '메이트X' 공개···경쟁력은?
[MWC19] 화웨이, 290만원대 폴더블폰 '메이트X' 공개···경쟁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X' (사진=화웨이)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X' (사진=화웨이)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전자에 이어 화웨이도 폴더블폰을 선보였다. 화웨이는 삼성전자의 '갤럭시폴드'와 달리 디스플레이가 겉면에서 접어지는 아웃폴딩 방식을 채택했다.

화웨이는 24일(현지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언팩 행사를 열고 5G 폴더블폰 '메이트X'를 공개했다.

메이트X는 정확히 반으로 접히지는 않는다. 접으면 전면 6.6인치, 후면 6.38인치 화면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접었을 때 디스플레이가 가득 들어차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보인다. 펼치면 8인치 태블릿이 된다. 이 경우 7.3인치 갤럭시 폴드와 비교했을때 디스플레이는 더 크다. 

또 '노치' 디자인이나 '홀 디자인' 없이 풀스크린 화면이다. 접었을 때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달렸기 때문에 접어서 셀피(셀카)를 찍을 수 있다.

화웨이의 '메이트X'는 6.6인치 5G 스마트폰에서 화면을 펼치면 8인치 태블릿으로 변신한다. (사진=씨넷)
미국 IT매체 씨넷이 공개한 화웨이의 '메이트X'. 6.6인치 5G 스마트폰에서 화면을 펼치면 8인치 태블릿으로 변신한다. (사진=씨넷)

하나의 콘텐츠를 큰 화면으로 즐길 수도 있고, 두 개 화면을 통해 여러 개의 앱을 구동할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4500mAh로,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4380mAh)보다 약간 더 크다.

자사 '발롱 5000' 칩셋을 탑재해 5G를 지원한다. 화웨이는 "NSA와 SA 네트워크를 함께 지원한다"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5G 스마트폰이며 미래를 위한 5G 스마트폰"이라고 설명했다.

화웨이는 올해 중반 이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이다. 가격은 2299유로(약 293만원)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갤럭시 폴드 가격(1980달러·약 223만원)보다 높다.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관람객이 실물을 만져볼 수 있게 전시되지는 않았으나 유리 구조물 안으로 폴더블폰을 볼 수 있게 전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