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드림스쿨 6기 발대식
두산인프라코어, 드림스쿨 6기 발대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1:1 멘토링, 청소년 '꿈' 찾기 동행
두산인프라코어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드림스쿨' 6기 참가자들이 지난 23일 서울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발대식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드림스쿨' 6기 참가자들이 지난 23일 서울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발대식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두산인프라코어)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23일 서울 영등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드림스쿨 6기' 발대식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가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월드비전과 함께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해 온 드림스쿨은 청소년 꿈 찾기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두산인프라코어 임직원 320명과 청소년 400여명이 멘토와 멘티로 참가했다.

드림스쿨 6기는 두산인프라코어 임직원 20명과 중학교 2학년 학생 22명으로, 앞으로 2년 동안 꿈 찾기 활동을 펼친다.

첫 1년은 멘토와 멘티가 월 1회씩 만나 진로분야를 함께 탐색하는 '드림 리더스' 활동을 한다. 2년 차에는 참가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드림 프로젝트' 활동 중심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드림 프로젝트는 일상 혹은 사회적 이슈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 디지털 프로그래밍에서부터 분자 요리, 유압 장치 및 로봇 제작 등 과학 실습으로 해결책을 찾아보는 활동이다.

드림스쿨 참가 학생들은 중학교 졸업 후 사회진출까지 최대 5년에 걸쳐 전문가 멘토 강연, 직업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받는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 앞서 지난 20일에는 드림스쿨 4기와 5기 참가 학생 30여명이 두산인프라코어 본사 사업장인 인천공장을 방문해 회사 역사관과 건설기계 및 엔진 제조현장을 둘러봤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1기부터 3기까지 드림스쿨 선배 기수로 참가했던 청소년들이 어엿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제 꿈을 이뤄가고 있듯이 드림스쿨도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참가 학생들의 눈높이와 관심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해 실질적이면서도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