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홍보지원
현대차,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홍보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층에 브랜드 알리는 기회될 것"
현대자동차는 플래그십 대형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팬 캠페인 홍보를 지원키로 했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플래그십 대형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팬 캠페인 홍보를 지원키로 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는 영국 런던의 중심 피키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전광판에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티저영상은 지난 22일부터 공개되고 있다.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은 전 세계 팬들이 보유한 방탄소년단 관련 글과 사진, 영상 등의 콘텐츠를 수집∙공유하는 사이트 '아미피디아' 론칭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PALISADE)'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팬 캠페인 홍보를 지원키로 했다. 티저영상은 영국 외에도 대한민국 서울, 미국 LA와 뉴욕,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홍콩 등 전 세계 7개 지역에서 공개된다. 

아미피디아(ARMYPEDIA)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와 인터넷 사용자 스스로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합성어로 지어진 합성어이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데뷔일인 2013년 6월 13일부터 아미피디아 론칭일인 올해 2월 21일까지 총 2080일간의 방탄소년단의 활동을 수집한다.

캠페인 티저 영상에는 현장에서 옥외광고를 시청하는 팬들이 바로 아미피디아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팬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티저영상은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에 자가 함께한 것"이라며 "캠페인을 통해 음악과 패션, 예술에 관심이 많은 Y, Z세대 등의 젊은 세대들에게 현대차 브랜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1월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된 후 진정성 있게 팰리세이드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